로고

성남소방서, 신구대학교식물원과 MOU 체결

김옥경기자 | 기사입력 2024/04/19 [08:48]

성남소방서, 신구대학교식물원과 MOU 체결

김옥경기자 | 입력 : 2024/04/19 [08:48]

 

○ 식물원 이용자들의 안전과 소방공무원의 외상후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두 기관 맞손 

  - 소방서, 화재예방컨설팅 및 관계자에 심폐소생술 교육 등 지원

  - 식물원, 소방공무원의 외상후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숲 치유 프로그램 등 지원

 

 

 성남소방서(서장 홍진영)는 신구대학교식물원(원장 전정일)과 안전문화 확산 및 직원 복지프로그램 제공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신구대학교 식물원은 식물자원을 개발하고 연구할 목적으로 2003년 성남시 수정구 상적동의 570,000㎡ 부지에 개원하여 국내·외 식물의 수집 및 전시, 수목원 전문가(가드너) 양성, 식물관련 직업 교육, 일반인을 위한 자연환경 교육 등 식물문화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은 성남소방서장을 비롯한 신구대학교식물원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환경의 중요성에 대해 兩 기관이 공감대를 형성하고 소방안전문화와 식물문화의 확산을 위한 상호 협력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성남소방서에서는 식물원을 찾는 이용자들의 안전을 위해 화재예방컨설팅과 관계자의 소방안전 및 심폐소생술 교육 등을 지원하고, 신구대학교식물원에서는 소방공무원의 외상후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숲 치유 프로그램과 가드닝 체험 교육 등을 지원하기로 했다. 

 

 홍진영 성남소방서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소방공무원의 외상후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숲 치유 프로그램을 지원해 주시기로 한 전정일 원장님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며 “앞으로 숲 치유를 통해 직원들의 외상후스트레스가 해소되는 데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묵묵히 땀 흘려 일하는 노동자의 가치 국민의힘이 응원하고 지키겠습니다!
이전
1/4
다음
많이 본 기사
4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 ‘제31회 과학동아리활동발표회’개최 올해 첫 ‘학생참여평가단’ 운영, 학생 주체 피드백 시도 ◦ 경기도 내 초등학교(4팀), 중학교(20팀), 고등학교 (36팀) 총 60팀 참가 ◦ 과학동아리 부스 개방, 과학 체험활동 부스 운영 등 탐구의 장 마련 ◦ 우수동아리 총 8팀 선정, 전국 과학동아리발표회 10월 14일 참가 예정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원장 강심원)이 오는 16일 경기과학고등학교 과학영재 연구센터에서 ‘제31회 과학동아리활동발표회’를 개최한다. 이번 발표회는 경기도 내 초·중·고등학교 과학동아리 학생들이 탐구활동을 서로 공유해 탐구 중심 과학동아리 활동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앞서 교육원은 발표회 참가 신청을 한 146팀 가운데 보고서 평가를 통해 선정된 총 60팀(초등학교 4, 중학교 20, 고등학교 36)을 발표회 참가 인원으로 선정했다. 특히 올해는‘학생참여평가단’을 운영하고 학생이 주체로 발표회에 대한 의견을 제시해 학교 간 정보를 교류하는 등 협력적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기회의 장으로 마련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과학동아리 부스 개방, 학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부스를 운영해 함께 소통하는 과학탐구의 자리로 진행된다. 과학동아리활동 발표회에서 우수동아리로 선정된 총 8팀(초등학교 2, 중학교 2, 고등학교 4)은 다음달 14일에 개최하는 전국 과학동아리발표회에 참가하게 될 예정이다. 강심원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장은 “학생이 주체가 되는 동아리 활동으로 창의력 신장과 과학 진로 개발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과학동아리 활성화를 통해 학생의 미래핵심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