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광남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

김옥경기자 | 기사입력 2024/04/18 [12:05]

광남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

김옥경기자 | 입력 : 2024/04/18 [12:05]

 

○ 광남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추진

○ 취약계층 가구 아동 20명에게 선물 전달

 

 

광주시 광남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6일 광남1동 취약계층 가구 내 아동 25명에게 어린이 선물 지원사업 ‘꽃보다 예쁜 너에게’를 추진했다고 밝혔다. 

 

광남1동 어린이 선물 지원사업은 광남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으로, 이날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아이들에게 어린이 종합선물세트와 함께 희망과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남기환 광남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생일과 어린이날 등 기념일을 챙김 받지 못해 상처받기도 하는 저소득 가구 아동을 위해 이번 사업을 마련했다”며 “아이들에게 특별한 하루를 선물할 수 있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에 배오혁 광남1동장은 “미래를 이끌어갈 아동이 행복한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민‧관이 상호 협력해 관내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묵묵히 땀 흘려 일하는 노동자의 가치 국민의힘이 응원하고 지키겠습니다!
이전
1/4
다음
많이 본 기사
4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 ‘제31회 과학동아리활동발표회’개최 올해 첫 ‘학생참여평가단’ 운영, 학생 주체 피드백 시도 ◦ 경기도 내 초등학교(4팀), 중학교(20팀), 고등학교 (36팀) 총 60팀 참가 ◦ 과학동아리 부스 개방, 과학 체험활동 부스 운영 등 탐구의 장 마련 ◦ 우수동아리 총 8팀 선정, 전국 과학동아리발표회 10월 14일 참가 예정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원장 강심원)이 오는 16일 경기과학고등학교 과학영재 연구센터에서 ‘제31회 과학동아리활동발표회’를 개최한다. 이번 발표회는 경기도 내 초·중·고등학교 과학동아리 학생들이 탐구활동을 서로 공유해 탐구 중심 과학동아리 활동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앞서 교육원은 발표회 참가 신청을 한 146팀 가운데 보고서 평가를 통해 선정된 총 60팀(초등학교 4, 중학교 20, 고등학교 36)을 발표회 참가 인원으로 선정했다. 특히 올해는‘학생참여평가단’을 운영하고 학생이 주체로 발표회에 대한 의견을 제시해 학교 간 정보를 교류하는 등 협력적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기회의 장으로 마련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과학동아리 부스 개방, 학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부스를 운영해 함께 소통하는 과학탐구의 자리로 진행된다. 과학동아리활동 발표회에서 우수동아리로 선정된 총 8팀(초등학교 2, 중학교 2, 고등학교 4)은 다음달 14일에 개최하는 전국 과학동아리발표회에 참가하게 될 예정이다. 강심원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장은 “학생이 주체가 되는 동아리 활동으로 창의력 신장과 과학 진로 개발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과학동아리 활성화를 통해 학생의 미래핵심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