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성남시자원봉사센터, 1365자원봉사 수요처 관리자 교육 실시


◃ 자원봉사자 모집과 직무교육, 업무배치, 자원봉사실적관리를 위한 교육 실시

김옥경기자 | 기사입력 2024/02/29 [20:14]

성남시자원봉사센터, 1365자원봉사 수요처 관리자 교육 실시


◃ 자원봉사자 모집과 직무교육, 업무배치, 자원봉사실적관리를 위한 교육 실시

김옥경기자 | 입력 : 2024/02/29 [20:14]

 

 

□  성남시자원봉사세터(센터장 장현자)는 등록된 수요처의 실무자를 대상으로한 자원봉사 수요처 관리자 교육을 2월 29일 오후에 진행하였다. 이 날 진행된 교육에서는 1365지원봉사 포털을 통해 수요처의 활동에 적합한 자원봉사자를 모집하고, 봉사자에 대한 직무교육, 업무배치, 자원봉사 실적관리 등의 업무에 대한 실무교육이 진행되었다.

  

□  수요처 관리자 교육은 1365자원봉사포털 관리자 실무 가이드에 성남시자원봉사센터에 등록된 수요처의 신규 봉사담당 실무자를 대상으로 매월 1회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전년도까지 등록되어있는 관리자에 대해서는 분기별 1회씩 보수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  교육에서는 행정안전부에서 규정한 자원봉사 시간인증기준과 다양한 주체․유형별 봉사활동 인증여부에 대한 교육을 중점적으로 진행되며, 1365자원봉사포털시스템을 활용한 봉사자 모집, 봉사자의 활동 실적인증 업무에 대한 실무적인 방법을 안내하고 있다.

 

□ 장현자 성남시자원봉사센터장은 “자원봉사를 현장에서 운영하는 실무자가 규정에 맞는 봉사인증을하고 자원봉사자의 안전을 중요시하여 관리하여야 한다”고 하였으며 “특히 댓가없이 본인의 시간과 노력을 들이는 자원봉사자에게 인정과 예우에 최선을 다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지역 자원과 연계한 위기 청소년 장학금 전달
이전
1/4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