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2024 성남시 자원봉사 우수프로그램지원사업 공모

◃ 총 6천만원 보조금 규모로 단체당 최대 300만원 지원, 내달 5일 신청서류 마감

김옥경기자 | 기사입력 2024/02/21 [13:52]

2024 성남시 자원봉사 우수프로그램지원사업 공모

◃ 총 6천만원 보조금 규모로 단체당 최대 300만원 지원, 내달 5일 신청서류 마감

김옥경기자 | 입력 : 2024/02/21 [13:52]

 

 

□ 성남시 관내 자원봉사단체들의 다양한 봉사활동 중 지속성과 파급력, 기대효과, 소속회원 참여도 등을 종합 심사하여 우수프로그램을 선정, 보조금을 지원하는 금년도 <성남시 자원봉사 우수프로그램 공모 지원사업> 공모가 시작된다. 2024년 1월 현재 성남시자원봉사센터에 등록된 자원봉사단체는 920곳에 이른다. 

 

□ 성남시(시장 신상진)는 시민들의 능동적 참여로 이뤄지는 자원봉사활동의 확산과 자원봉사단체들의 활동 역량 강화를 위해 매년 성남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장현자)가 주관하는 이 사업을 적극적으로 후원해 왔다. 

 

□ 올해 단체지원금은 총 6천만 원으로 선정된 단체는 사업내용과 지원요청금액 등을 평가하여 최대 300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30여 개 단체 선정예정이며, 단체당 한 개 프로그램만 신청할 수 있다.  신청서류는 성남시지원봉사센터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서 작성후 방문 또는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  다만, 2019년부터 2023년까지 5년간 연속 선정되어 지원받은 단체, 최근 일 년간 봉사활동실적이 없는 단체는 지원할 수 없다. 아울러 ▲ 자원봉사의 특성인 자발성, 무보수성, 공익성, 지속성에서 벗어난 봉사프로그램 ▲ 봉사단체 사무운영비가 포함된 프로그램 ▲ 일회성 행사, 교육, 여행성 프로그램, 기념품 구매 등의 프로그램 ▲ 비정파성, 비종파성, 비영리 원칙에 벗어나는 프로그램 ▲ 당해연도 사업비의 일부 또는 전부를 타 기관에서 지원받는 프로그램 ▲인건비(강사비 등) 비중이 과도한 프로그램 등을 비롯한 공모사업 취지를 벗어나는 프로그램은 심사에서 제외된다. 

 

□ 공모 접수는 다음 달 5일까지로, 심사를 거쳐 3월 중순에 발표된다. 단체별 사업비 는 선정단체가 참가하는 보조금 사업설명회 후 단체별 교부 신청을 받아 4월 말까지 교부되며, 본격적인 자원봉사활동은 교부받은 직후부터 9월까지 진행하면 된다. 

 

□ 장현자 센터장은 “지난해부터 운영해 온 단체활동 모니터링 역할을 강화해서 봉사단체들이 사업에 참여하면서 걱정을 하는 것 중 하나인 결과보고서 및 정산보고서 작성 등 행정업무를 컨설팅하는 등 세심한 지원을 보강한 것이 올해 사업의 큰 특징”이라면서, “역량있는 기존 단체와 생기 넘치는 신생 단체들이 함께 이번 공모사업에 대거 선정되어 이들의 우수한 자원봉사프로그램이 여타의 많은 관내 봉사단체들에게 까지 확산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지역 자원과 연계한 위기 청소년 장학금 전달
이전
1/4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