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사)광주시자원봉사센터“자원봉사단체활동 활성화 및 노인지원 봉사활동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식”

김옥경기자 | 기사입력 2023/08/25 [17:24]

[사)광주시자원봉사센터“자원봉사단체활동 활성화 및 노인지원 봉사활동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식”

김옥경기자 | 입력 : 2023/08/25 [17:24]

 

 

(사)광주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방세환)는 대한노인회 광주시지회(지회장 박용화), 효사랑봉사단(단장 박지현)과 2023년 8월 24일(목) 광주시자원봉사센터 4층 교육장에서 자원봉사단체활동 활성화 및 노인지원 봉사활동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업무협약식은 자원봉사단체 활동을 활성화하고 광주시의 노인을 위한 봉사활동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은 ▲ 지역시회 노인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 진행 및 자원봉사단체 활동 활성화를 위한 교류와 협력 진행 

▲ 대한노인회 광주시지회는 경로당(마을회관)을 효사랑봉사단에 연계하여 노인을 위한 한방치료 봉사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 

▲ 효사랑봉사단은 대한노인회에서 연계해준 경로당(마을회관)에서 한방치료 봉사활동을 적극적으로 진행 

▲ 상호 간에 업무협조 및 사업 홍보지원을 협의하여 지원 등으로 구성됐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자원봉사단체활동 활성화가 기대되며, 광주시 관내 노인 지원 봉사활동을 확대하면서 고령사회에 발 맞춰가는 지역사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대한노인회 광주시지회 박용화 지회장은 “광주시에 있는 어르신을 내 부모와 같은 마음으로 모셔서 노인이 행복한 삶을 영유할 수 있게 봉사활동에 힘써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하였고  

 

(사)광주시자원봉사센터 신관철 센터장은 “광주시 자원봉사단체활동이 활성화되고 노인을 위한 봉사활동이 점차 확대되기를 바라며 향후 읍·면·동별 자원봉사단체를 발굴하여 단체봉사활동을 더 확대할 계획이다”라고 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묵묵히 땀 흘려 일하는 노동자의 가치 국민의힘이 응원하고 지키겠습니다!
이전
1/4
다음
많이 본 기사
4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 ‘제31회 과학동아리활동발표회’개최 올해 첫 ‘학생참여평가단’ 운영, 학생 주체 피드백 시도 ◦ 경기도 내 초등학교(4팀), 중학교(20팀), 고등학교 (36팀) 총 60팀 참가 ◦ 과학동아리 부스 개방, 과학 체험활동 부스 운영 등 탐구의 장 마련 ◦ 우수동아리 총 8팀 선정, 전국 과학동아리발표회 10월 14일 참가 예정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원장 강심원)이 오는 16일 경기과학고등학교 과학영재 연구센터에서 ‘제31회 과학동아리활동발표회’를 개최한다. 이번 발표회는 경기도 내 초·중·고등학교 과학동아리 학생들이 탐구활동을 서로 공유해 탐구 중심 과학동아리 활동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앞서 교육원은 발표회 참가 신청을 한 146팀 가운데 보고서 평가를 통해 선정된 총 60팀(초등학교 4, 중학교 20, 고등학교 36)을 발표회 참가 인원으로 선정했다. 특히 올해는‘학생참여평가단’을 운영하고 학생이 주체로 발표회에 대한 의견을 제시해 학교 간 정보를 교류하는 등 협력적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기회의 장으로 마련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과학동아리 부스 개방, 학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부스를 운영해 함께 소통하는 과학탐구의 자리로 진행된다. 과학동아리활동 발표회에서 우수동아리로 선정된 총 8팀(초등학교 2, 중학교 2, 고등학교 4)은 다음달 14일에 개최하는 전국 과학동아리발표회에 참가하게 될 예정이다. 강심원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장은 “학생이 주체가 되는 동아리 활동으로 창의력 신장과 과학 진로 개발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과학동아리 활성화를 통해 학생의 미래핵심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