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중원구보건소 “Eye 편한 안경나눔, 세상이 환해져요” 의료취약계층 안경 무료 나눔 사업 시행

김옥경기자 | 기사입력 2021/04/20 [17:29]

중원구보건소 “Eye 편한 안경나눔, 세상이 환해져요” 의료취약계층 안경 무료 나눔 사업 시행

김옥경기자 | 입력 : 2021/04/20 [17:29]

 

 ▲성남시청

 

 

성남시 중원구보건소(소장 임동빈)는 성남시 안경사협회 안경사와 협업해 ‘어르신 안경나눔사업’과 ‘청소년 안경나눔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어르신 안경나눔사업은 4월부터 11월까지 홀수달 넷째주 목요일 중원구보건소 1층 안경실에서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어르신분들을 대상으로 시력 검사를 거쳐 맞춤 안경을 제작해준다.

 

청소년 안경나눔 사업은 중원구보건소 특화사업으로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정의 자녀 , 소년 ․ 소녀 가장을 대상으로  방학기간(7월~9월)동안 자원봉사하는 관내 안경업소를 방문하여 맞춤 안경을 제작하는 사업이다. 

 

안경나눔사업에 대한 문의사항은 중원구보건소 의약무관리팀(☏729-3934)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중원구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안경사 협회와 협업하여 지역주민 및 의료혜택의 사각지대에 놓인 의료 취약계층의 안 보건 향상을 위해 더욱더 노력할 것이며,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며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지역 자원과 연계한 위기 청소년 장학금 전달
이전
1/4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