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판교종합사회복지관, 독거노인 어르신 위한 추석맞이 절기행사 ‘보름달처럼 풍요로운 한가위 행복 나눔’ 진행

김옥경기자 | 기사입력 2020/09/28 [18:30]

판교종합사회복지관, 독거노인 어르신 위한 추석맞이 절기행사 ‘보름달처럼 풍요로운 한가위 행복 나눔’ 진행

김옥경기자 | 입력 : 2020/09/28 [18:30]

 

유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지역 내 어르신 16명을 대상으로 절기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특별히 이번 행사는 9월 8일부터 3주간 진행된 한가위 사랑나눔 모금행사를 통해 마련된 후원금으로 진행된 절기행사로 지역 내 홀로 사시는 어르신들에게 보름달처사단법인 참사람들(이사장 지관근)이 위탁 운영하는 판교종합사회복지관은 민족 고럼 풍요로운 한가위 행복을 나누고, 이웃들의 따뜻한 정을 나누고자 마련되었다. 

 

복지관에서 준비한 절기 음식(전, 잡채, 나물)과 다함께돌봄센터 이용 아동들이 정성스레 작성한 안부편지를 어르신 가정에 방문·전달하여 온정 나눔을 실천했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한 매출 감소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내 전통시장에서 추석 특식(한과, 송편)을 구입해 의미를 더했다. 

 

판교종합사회복지관 김원종 관장은 “민족 최대 명절인 한가위를 맞아 훈훈한 명절의 정을 나눌 수 있어 뜻깊다. 행사를 위해 많은 지원을 해주신 후원자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소외되는 이웃 없이 모두가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 판교종합사회복지관 복지2과 031-703-81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이수정,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출정식 “수원정에서 남은 인생 헌신할 것”
이전
1/4
다음
많이 본 기사
9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 ‘제31회 과학동아리활동발표회’개최 올해 첫 ‘학생참여평가단’ 운영, 학생 주체 피드백 시도 ◦ 경기도 내 초등학교(4팀), 중학교(20팀), 고등학교 (36팀) 총 60팀 참가 ◦ 과학동아리 부스 개방, 과학 체험활동 부스 운영 등 탐구의 장 마련 ◦ 우수동아리 총 8팀 선정, 전국 과학동아리발표회 10월 14일 참가 예정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원장 강심원)이 오는 16일 경기과학고등학교 과학영재 연구센터에서 ‘제31회 과학동아리활동발표회’를 개최한다. 이번 발표회는 경기도 내 초·중·고등학교 과학동아리 학생들이 탐구활동을 서로 공유해 탐구 중심 과학동아리 활동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앞서 교육원은 발표회 참가 신청을 한 146팀 가운데 보고서 평가를 통해 선정된 총 60팀(초등학교 4, 중학교 20, 고등학교 36)을 발표회 참가 인원으로 선정했다. 특히 올해는‘학생참여평가단’을 운영하고 학생이 주체로 발표회에 대한 의견을 제시해 학교 간 정보를 교류하는 등 협력적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기회의 장으로 마련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과학동아리 부스 개방, 학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부스를 운영해 함께 소통하는 과학탐구의 자리로 진행된다. 과학동아리활동 발표회에서 우수동아리로 선정된 총 8팀(초등학교 2, 중학교 2, 고등학교 4)은 다음달 14일에 개최하는 전국 과학동아리발표회에 참가하게 될 예정이다. 강심원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장은 “학생이 주체가 되는 동아리 활동으로 창의력 신장과 과학 진로 개발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과학동아리 활성화를 통해 학생의 미래핵심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