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경기도의회 문경희 부의장, 제27회 환경의 날 행사

‘에너지협동조합 원스톱체계 구축 간담회’ 참석

김옥경기자 | 기사입력 2022/06/03 [17:39]

경기도의회 문경희 부의장, 제27회 환경의 날 행사

‘에너지협동조합 원스톱체계 구축 간담회’ 참석

김옥경기자 | 입력 : 2022/06/03 [17:39]

 

 

 

경기도의회 문경희 부의장(더민주, 남양주2)은 3일, 수원 경기상상캠퍼스에서 열린 제27회 환경의 날 행사 ‘에너지협동조합 원스톱체계 구축 간담회’에 참석했다.

 

문경희 부의장은 축사를 통해 “전 세계적인 환경위기를 극복하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기 위해 사회·경제·문화 등 모든 분야에서 환경이 중심 가치가 되도록 패러다임 전체를 변화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문 부의장은 “오늘 공론의 장을 통해 기후위기 시대에 우리가 만들어야 할 녹색전환 의제들에 대한 다양한 정책적 방안이ㅊ 도출될 수 있도록 경기도의회도 함께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오늘 간담회는 경기도 내 에너지협동조합의 태양광발전 부지발굴 및 설치, 전략판매 및 유지관리 등 전 과정을 지원하는 원스톱 체계 구축방안과 2022년 태양광닥터 사업 추진을 통한 에너지협동조합의 생태계 조성방안을 참가자들의 지혜와 토론을 통해 모색하는 자리이다.

 

이날 에너지협동조합 원스톱체계 구축을 위한 간담회에는 경기에너지협동조합 이상명 이사장, 정상숙 사무국장, 경기시민발전협동조합협의회 안명균 회장, 전국시민발전이종협동조합연합회 이창수 회장, 경기도 내 시민발전협동조합 임직원과 실무자 등이 참석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경기도교육청평화교육원-국립수목원, 생태·환경교육 활성화 위해 업무협약 체결
이전
1/4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