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성남시기자클럽 ‘더불어민주당 성남시장 후보’와 간담회 열어

김옥경기자 | 기사입력 2022/05/18 [21:56]

성남시기자클럽 ‘더불어민주당 성남시장 후보’와 간담회 열어

김옥경기자 | 입력 : 2022/05/18 [21:56]

 

 

 



성남시기자클럽(회장 조정환)은 5월 18일 오전 9시 30분, 배국환 더불어민주당 성남시장 후보와 야탑동 선거대책본부 사무실에서 간담회를 열었다.
 
간담회에서 성남시기자클럽은 배국환 성남시장 후보에게 ▲소통 ▲성남시가 하나 될 수 있는 문화정책 ▲성남시장이 된다면 꼭 하고 싶은 일 ▲시민들의 가장 많은 바람은 등을 질의했다.
 
배국환 후보는 “소통이 우선이라고 생각한다. 직접 만나서 이야기를 나눠야 마음도 녹아내린다. 성남시장이 된다면 시장실을 열어놓을 것이다. 사람들을 직접 만나 이야기를 듣고 문제가 있다면 해결방안을 찾을 것이다. 중요한 사항은 혼자서 해결할 수 없기 때문에 전문가들과 함께 해결방안을 모색할 것”이라고 했다.
 
성남시가 하나 되는 문화정책에 대해서는 “전체적으로 보면 먼저 소득수준이 어느 정도 평준화가 되어야 한다. 그러려면 개발과 일자리가 창출 돼야 한다. 성남 서울공항은 원도심과 가깝다. 이곳을 어떻게 활용하느냐가 성남의 미래를 결정한다고 생각한다.”라고 했다.
 
배 후보는 성남시장이 되면 꼭 추진하고 싶은 일 중 “첫 번째 과제는 모란에서 판교까지 철도문제를 반드시 해결하겠다. 예타를 통과시켜 건설하고 시민들의 관심인 시청역사도 착공하겠다. 두 번째는 주거교통 문제다. 제1기 신도시 특별법을 빨리 통과시켜 숙원사업을 해결할 것.”이라고 했다.
 
성남지역 곳곳을 순회하면서 민원을 청취하고 있다는 배국환 후보는 “중원구 은행동 소재 주택을 방문했을 때 열악한 주거환경에 놀랐다. 해결방법을 찾아 개선하겠다.”며 “성남시의 그늘진 곳에 더 관심 갖겠다. 34년 공직경험을 살려 전문가의 식견으로 지역 민원과 현안 해결에 주력하겠다.”고 했다.
 
배국환 성남시장 후보는 “시민과 시정의 소통 통로 역할을 하시는 게 지역언론인들이다. 시청사에 언론브리핑룸을 개설하고 언론인들과 적극 소통하는 시장이 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성남시기자클럽  공동취재
 
(파워미디어‧한성뉴스넷‧아리랑저널‧라이프성남‧쿨미디어‧성남비전‧포스트24‧타임즈·내일을여는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이수정,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출정식 “수원정에서 남은 인생 헌신할 것”
이전
1/4
다음
많이 본 기사
9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 ‘제31회 과학동아리활동발표회’개최 올해 첫 ‘학생참여평가단’ 운영, 학생 주체 피드백 시도 ◦ 경기도 내 초등학교(4팀), 중학교(20팀), 고등학교 (36팀) 총 60팀 참가 ◦ 과학동아리 부스 개방, 과학 체험활동 부스 운영 등 탐구의 장 마련 ◦ 우수동아리 총 8팀 선정, 전국 과학동아리발표회 10월 14일 참가 예정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원장 강심원)이 오는 16일 경기과학고등학교 과학영재 연구센터에서 ‘제31회 과학동아리활동발표회’를 개최한다. 이번 발표회는 경기도 내 초·중·고등학교 과학동아리 학생들이 탐구활동을 서로 공유해 탐구 중심 과학동아리 활동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앞서 교육원은 발표회 참가 신청을 한 146팀 가운데 보고서 평가를 통해 선정된 총 60팀(초등학교 4, 중학교 20, 고등학교 36)을 발표회 참가 인원으로 선정했다. 특히 올해는‘학생참여평가단’을 운영하고 학생이 주체로 발표회에 대한 의견을 제시해 학교 간 정보를 교류하는 등 협력적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기회의 장으로 마련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과학동아리 부스 개방, 학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부스를 운영해 함께 소통하는 과학탐구의 자리로 진행된다. 과학동아리활동 발표회에서 우수동아리로 선정된 총 8팀(초등학교 2, 중학교 2, 고등학교 4)은 다음달 14일에 개최하는 전국 과학동아리발표회에 참가하게 될 예정이다. 강심원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장은 “학생이 주체가 되는 동아리 활동으로 창의력 신장과 과학 진로 개발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과학동아리 활성화를 통해 학생의 미래핵심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