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 복지관 대면 프로그램 재개에 따른 안전한 시설 이용을 위한- 성남시 종합사회복지관 시설물 안전점검 실시

김옥경기자 | 기사입력 2022/04/22 [17:09]

- 복지관 대면 프로그램 재개에 따른 안전한 시설 이용을 위한- 성남시 종합사회복지관 시설물 안전점검 실시

김옥경기자 | 입력 : 2022/04/22 [17:09]

 

성남시는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복지관 대면 프로그램이 전면 재개됨에 따라 시민의 안전한 시설 이용을 지원하기 위하여 관내 종합사회복지관 10개소에 대한 시설물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금번 안전점검은 4월과 5월 기간중 시설규모가 일정기준 이상인 5개소 복지관에 대하여 정기안전점검 용역을 진행하고 나머지 5개소에 대하여는   자체 점검반을 편성하여 현장 안전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점검내용은 시설물 구조안전, 자연재해 대비 상태 및 소방, 전기, 가스 시설물 안전관리를 중점적으로 실시하며, 특히 복지관내 어르신과 장애인 등 취약계층이 많이 이용하는 시설에 대하여 중점적으로 점검을 추진할 예정이다.

 

성남시 관계자는 “종합사회복지관은 저소득·취약계층이 많이 이용하시는 만큼 매년 상, 하반기 2차례 정기안전점검 및 수시 안전관리를 실시하여 시민의 안전한 이용과 복지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이수정,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출정식 “수원정에서 남은 인생 헌신할 것”
이전
1/4
다음
많이 본 기사
9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 ‘제31회 과학동아리활동발표회’개최 올해 첫 ‘학생참여평가단’ 운영, 학생 주체 피드백 시도 ◦ 경기도 내 초등학교(4팀), 중학교(20팀), 고등학교 (36팀) 총 60팀 참가 ◦ 과학동아리 부스 개방, 과학 체험활동 부스 운영 등 탐구의 장 마련 ◦ 우수동아리 총 8팀 선정, 전국 과학동아리발표회 10월 14일 참가 예정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원장 강심원)이 오는 16일 경기과학고등학교 과학영재 연구센터에서 ‘제31회 과학동아리활동발표회’를 개최한다. 이번 발표회는 경기도 내 초·중·고등학교 과학동아리 학생들이 탐구활동을 서로 공유해 탐구 중심 과학동아리 활동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앞서 교육원은 발표회 참가 신청을 한 146팀 가운데 보고서 평가를 통해 선정된 총 60팀(초등학교 4, 중학교 20, 고등학교 36)을 발표회 참가 인원으로 선정했다. 특히 올해는‘학생참여평가단’을 운영하고 학생이 주체로 발표회에 대한 의견을 제시해 학교 간 정보를 교류하는 등 협력적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기회의 장으로 마련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과학동아리 부스 개방, 학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부스를 운영해 함께 소통하는 과학탐구의 자리로 진행된다. 과학동아리활동 발표회에서 우수동아리로 선정된 총 8팀(초등학교 2, 중학교 2, 고등학교 4)은 다음달 14일에 개최하는 전국 과학동아리발표회에 참가하게 될 예정이다. 강심원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장은 “학생이 주체가 되는 동아리 활동으로 창의력 신장과 과학 진로 개발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과학동아리 활성화를 통해 학생의 미래핵심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화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