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판교종합사회복지관, 가족들과 함께하는 따뜻한 판교마을 만들기를 위한 ‘가족봉사단’ 모집

김옥경기자 | 기사입력 2022/01/26 [15:44]

판교종합사회복지관, 가족들과 함께하는 따뜻한 판교마을 만들기를 위한 ‘가족봉사단’ 모집

김옥경기자 | 입력 : 2022/01/26 [15:44]

 

 

 

판교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홀몸 어르신과 가족 봉사자들의 1:1 가족결연활동을 통해 참여자 모두의 정서적 안정을 돕고, ‘가족’의 의미를 함께 고민해보는 가족봉사활동을 진행한다.

 

모집 인원은 성남시에 거주하며 나눔을 실천하고자 하는 15가족을 모집한다.

 

활동 기간은 2022년 3월부터 12월까지(월 1회 이상)이며 선발된 후에는 가족봉사단 임명식이 진행한다.

 

3월 중 오리엔테이션 및 자원봉사 교육이 있을 예정이며 7월 중에는 가족 간담회, 12월 중에는 사업 평가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가족봉사단‘가족애(愛) 조건’활동내용으로는 반려식물나눔과 안부확인, 밑반찬 배달 등 일상생활을 지원을 통해 홀몸 어르신의 건강한 일상을 돕고자 한다.

 

또한, 참여 가족들이 기획하는 봉사활동을 통해 봉사에 재미는 물론, 가족의 의미를 재고함으로써 건강한 가족 가치관을 형성하고자 한다.

 

특히, 가족 봉사활동 이후에는 가족 모두에게 VMS 봉사시간이 제공된다. 

 

가족봉사단‘가족애(愛) 조건’은 나눔을 실천하고 싶은 성남시 가족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여를 원하는 가족은 오는 2월 18일(금)까지 신청링크(http://naver.me/5K863Db0)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판교종합사회복지관은 지역주민들의 복지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다양한 복지사업을 시행하고 있는 전문 사회복지기관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경기도의회 이은주 의원, 구리시 ‘교육혁신을 선도’하는
이전
1/4
다음
문화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