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진미석)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은 폐목재 재활용하기, 안전한 친환경 제품 만들기, 목공교육, 목공품 제작을 통한 지역 내 기부활동을 하기 위한「꿈namu」청소년 자치기구를 모집하고 있다.
청소년목공단「꿈namu」는“내가 만든 작품, 내가 만드는 아름다운 세상”이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폐목재 재활용하기, 안전한 친환경 제품 만들기, 목공교육, 목공품 제작을 통한 지역 내 기부활동 등으로 2022년 판교청소년수련관 운영 중점사항인 E.S.G (환경·안전·지역) 전략과 목공 활동을 접목한 특화된 청소년 목공자치기구로 2022년 연간 운영될 예정이다.
청소년 목공교육은 장비, 장소, 비용, 강사 등의 제약으로 청소년이나 일반인들이 쉽 게 접하기 어려운 프로그램 중의 하나이며, 이러한 상황을 반영한 분당판교청소년수 련관은 ‘열두 달 나무 공방’이라는 목공실과 다양한 목공 장비가 갖춰져 있어, 청 소년목공단「꿈namu」에 가입하면 목공실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이규헌 담당자는“청소년목공단「꿈namu」활동을 통해 지역 내 청소년 목공전문지도자가 많이 배출되고, 청소년 목공 활동이 활성화 되어 자기 주도적인 청소년으로 꿈을 키우고 역량을 키울 수 있는 미래 건강한 직업인으로 성장할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에서는 청소년목공단「꿈namu」에 관심이 있는 청소년이나 지역주민 들은 전략사업팀 729-965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라이프성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