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성남시의회 조정식 부의장, ‘포스트코로나, 지방자치, ESG시대를 열다!’ 토론회 개최

김옥경기자 | 기사입력 2021/05/10 [20:07]

성남시의회 조정식 부의장, ‘포스트코로나, 지방자치, ESG시대를 열다!’ 토론회 개최

김옥경기자 | 입력 : 2021/05/10 [20:07]

 

기후위기대응 녹색전환 특위, 성남시의회 개원30주년 기념 정책토론

 

성남시의회 조정식 부의장이 위원장을 맡고 있는 성남시의회 기후위기대응 녹색전환 특별위원회가 오는 14일(금) 오후 3시 성남시의회 4층 세미나실에서 ‘포스트코로나, 지방자치, ESG시대를 열다!’를 주제로 성남시의회 개원 30주년 기념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토론회 주제발제는 전)연세대교수 이광춘 박사의 1) 증거기반의 ESG 전략과 2)한국수자원공사 심과학 처장이  K-water ESG 경영 사례 및 탄소중립 추진현황 등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토론에는 조정식 부의장을 비롯해 윤석인 성남지속협 공동회장, 이영범 건국대학교 행정학과교수, 손용식 성남시 정책기획과장, 최인수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환경공학박사 등이 나선다.

 

한편 ESG는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의 영문 첫 글자를 조합한 단어로, 기업 경영에서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을 달성하기 위한 3가지 핵심 요소로 최근 SK그룹 최태원 회장이 강조하면서 기업 경영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떠오르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이수정,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출정식 “수원정에서 남은 인생 헌신할 것”
이전
1/4
다음
많이 본 기사
9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 ‘제31회 과학동아리활동발표회’개최 올해 첫 ‘학생참여평가단’ 운영, 학생 주체 피드백 시도 ◦ 경기도 내 초등학교(4팀), 중학교(20팀), 고등학교 (36팀) 총 60팀 참가 ◦ 과학동아리 부스 개방, 과학 체험활동 부스 운영 등 탐구의 장 마련 ◦ 우수동아리 총 8팀 선정, 전국 과학동아리발표회 10월 14일 참가 예정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원장 강심원)이 오는 16일 경기과학고등학교 과학영재 연구센터에서 ‘제31회 과학동아리활동발표회’를 개최한다. 이번 발표회는 경기도 내 초·중·고등학교 과학동아리 학생들이 탐구활동을 서로 공유해 탐구 중심 과학동아리 활동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앞서 교육원은 발표회 참가 신청을 한 146팀 가운데 보고서 평가를 통해 선정된 총 60팀(초등학교 4, 중학교 20, 고등학교 36)을 발표회 참가 인원으로 선정했다. 특히 올해는‘학생참여평가단’을 운영하고 학생이 주체로 발표회에 대한 의견을 제시해 학교 간 정보를 교류하는 등 협력적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기회의 장으로 마련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과학동아리 부스 개방, 학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부스를 운영해 함께 소통하는 과학탐구의 자리로 진행된다. 과학동아리활동 발표회에서 우수동아리로 선정된 총 8팀(초등학교 2, 중학교 2, 고등학교 4)은 다음달 14일에 개최하는 전국 과학동아리발표회에 참가하게 될 예정이다. 강심원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장은 “학생이 주체가 되는 동아리 활동으로 창의력 신장과 과학 진로 개발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과학동아리 활성화를 통해 학생의 미래핵심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