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아동을 위한 긍정적 행동지원 부모교육 비대면 진행

김옥경기자 | 기사입력 2021/02/26 [19:03]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아동을 위한 긍정적 행동지원 부모교육 비대면 진행

김옥경기자 | 입력 : 2021/02/26 [19:03]

 

 

   ⓒ라이프성남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채정환)은 4월 8일(목)부터 4월 29일(목)까지 매주 목요일에 발달장애아동 부모를 위한 부모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부모교육은 장애아동 행동분석 전문가인 정유진 강사를 초청해 ”가정에서 실천하는 긍정적 행동지원“ 주제로 강의가 진행된다. 

 

긍정적 행동지원 교육은 가정 내에서 부모가 장애아동의 행동을 이해하고, 긍정적 행동들을 늘려주고, 어려운 행동에 대해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의미있는 교육이 될 것이다. 

   

코로나19 방역조치로 인해 직접 만나서 진행하는 교육이 어려워 비대면 온라인 플랫폼인 줌(zoom)을 이용해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며, 강사와의 질의 응답을 통해 발달장애 자녀 양육에 있어서 어려움을 함께 이야기해보고 지원 방법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된다.

 

교육 대상은 성남시에 거주하는 장애아동 부모이며, 참가 인원은 총 10명이고, 교육 신청은 3월2일(화)부터 3월26일(금)까지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기능향상팀 (031) 720-2830으로 전화신청을 하면된다.        

포스트코로나 시기에도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고객들이 감염병으로부터 안전한 환경에서 장애인 복지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박재순 국민의힘 수원시 무 국회의원 후보, 염태영 후보에 “시민들의 팩트체크 요청이 네거티브?”...12년 무능행정 답해야
이전
1/4
다음